프리컴퓨터

아이디 

암호 


 

 

 

 

 

 

 

 

 

 



::   프리컴퓨터 
::   '무보안 PC' 5초면 바이러스에 감염
[카페]내손으로 PC고치기






[중앙일보 장정훈] PC에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할 경우 빠르면 5초 만에 웜이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PC는 작업 속도가 떨어지고 저장된 정보가 파괴되거나 유출될 위험이 높아진다.

24일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 따르면 PC 운영체제(OS)인 윈도 2000만 깔린 PC 50대를 인터넷에 접속시켰더니 평균 13분26초 만에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윈도 XP가 깔린 PC 50대는 평균 9분39초 만에 감염됐다. 특히 윈도 2000이 깔린 PC는 20초 만에, 윈도XP가 설치된 PC는 불과 5초 만에 첫 감염사례가 나왔다. 이번 시험에 사용된 PC는 모두 OS만 설치했을 뿐 윈도 보안패치나 백신 프로그램, 암호 등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터넷에 접속시켰다.


KISA 측은 "지난 1월 같은 시험에서 평균 감염 시간이 윈도 2000 PC는 20분52초, 윈도 XP PC는 13분5초였다"며 "두 달 만에 감염 시간이 각각 36%와 26% 빨라진 것"이라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 관계자는 "인터넷상에 떠도는 웜이나 바이러스 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PC의 감염 위험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다"며 "보안패치를 생활화하고 암호를 설정하는 등의 보안조치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장정훈 기자 cchoon@joongang.co.kr



PREV
   소설가 이외수선생님댁에 컴퓨터설치

프리컴퓨터
NEXT
   장마철 PC 관리요령

프리컴퓨터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AMICK